- 천궁 제사장
- 천궁 저격수
- 고대 현자 마법사 Skill
- 지역보스 케트론 Skill
- 마트리오 Skill
- 디스폰 이펙트
- 툰 쉐이더
- 페인트 크랙 효과
- 유닛 마나 디졸브 FX
(물 차오르는 느낌 폴리싱)
Room Light 셋업
- 공간이동 연출 FX 더미작업
- HUD 연출
- 레벨 환경 세팅
테크니컬 아티스트는 샘플 데이터를 제작하거나
엔진을 활용한 라이팅 게임 리소스가 잘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하는 프로파일링(최적화)
타부서에서 작업에 대한 문제가 생겼을 시 대응하는
트러블 슈팅 등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됩니다.
작은 팀은 대화를 통해 가능하지만 100명 이상의 기업에서는
이메일이나 회의를 통해 의도를 전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업무의 문서화 구제화는 TA 업무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TA는 아트와 프로그래머 직군 모두와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조율하고 아트, 프로그래머
각각 사용하는 단어,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중간 접점을 찾는 부분도 TA의 역할입니다.
예를 들어 아트에서는 멋진 결과물을 나오게 하기 위해
프레임, 퍼포먼스 등을
무시하면서 아트 리소스의 품질만을 생각한다면 중간에서 TA가 제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외에 최적화, 프로파일링, 툴 업무 등에서 프로그래머와 협업할
필요성이 많아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머의 역량이 필요한 직군 TA는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개인의 노력도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테크니컬 아티스트로 가기 위해 하나하나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엔진을 활용한 라이팅 게임 리소스가 잘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하는 프로파일링(최적화)
타부서에서 작업에 대한 문제가 생겼을 시 대응하는
트러블 슈팅 등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됩니다.
작은 팀은 대화를 통해 가능하지만 100명 이상의 기업에서는
이메일이나 회의를 통해 의도를 전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업무의 문서화 구제화는 TA 업무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TA는 아트와 프로그래머 직군 모두와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조율하고 아트, 프로그래머
각각 사용하는 단어,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중간 접점을 찾는 부분도 TA의 역할입니다.
예를 들어 아트에서는 멋진 결과물을 나오게 하기 위해
프레임, 퍼포먼스 등을
무시하면서 아트 리소스의 품질만을 생각한다면 중간에서 TA가 제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외에 최적화, 프로파일링, 툴 업무 등에서 프로그래머와 협업할
필요성이 많아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머의 역량이 필요한 직군 TA는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개인의 노력도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테크니컬 아티스트로 가기 위해 하나하나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